리뷰/전자제품

알리발 래피드 트리거 게이밍 키보드 Mchose ace60 pro 리뷰

자이니 2025. 3. 30. 14:27

알리익스프레스 할인기간에 가성비 래피드 트리거 키보드를 하나 샀다. MCHOSE의 ACE60 PRO. 오랜만에 보는 다 찌그러진 패키징. 요즘 알리 배송도 깔끔하게 오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엔 고초를 많이 겪었나 보다.

래피드 트리거란?

래피드 트리거는 스위치의 입력 지점과 해제지점이 고정된 것이 아니라 스위치의 현재위치에 따라 상대적으로 변하는 방식이기에 FPS나 리듬게임 유저들에게 유리하다. 가령 래피드 트리거를 0.1mm로 세팅해 두면 현재위치에서 0.1mm 내려가면 입력, 0.1mm 올라가면 해제되는 방식이다.

제품링크

 

MCHOSE ACE60 Pro Magnetic Axis Mechanical Keyboard Gaming And Esports Desktop Computer Customized Wired Keyboard USB Interface -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결제 가격은 21.1불. 자석축(TTC KING)으로 구매를 했다.

 

구성품은 본체와 케이블 및 커버로 심플하다.

60배열로 넘패드와 f열, 방향키조차 없는 모습. 편의성이 떨어지다 보니 60 배열은 키보드가 아니라고 말하는 사람도 종종 있다. 평상시에는 사용하지 않을 계획이고 게임할 때만 사용할 예정이다.

버튼은 없지만 FN(펑션키)를 조합하면 방향키와 f열, n열의 기능모두 사용 할 수 있다.

무게는 약 661그램. 크기에 비해 적당히 묵직한 느낌.

반응형

높이조절 다리 같은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다행히 미끄럼 방지 패드는 달려있다.

유선 키보드 이지만 케이블은 탈착식이라 편리하다. 특히 키보드를 여러 개 사용하거나 케이블이 단선되었을 때 교체가 편리하므로 유용하다.

키캡은 이중사출 PBT, 스위치 키압은 32gf. 타건음은 부드럽고 조용하다.

LED 백라이트를 켜면 이런 느낌.

이미지 클릭시 웹드라이버 페이지로 이동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MCHOSE 홈페이지에서 웹드라이버 이용이 가능하며 한국어를 지원한다. 래피드 트리거 설정과 데드존, 키 매핑, LED 백라이트, 자동 캘리브레이션 세팅 등이 가능하다.

마무리

알루미늄 하우징이 필요없고, 래피드 트리거 기능을 써보고 싶다면 추천한다. 3만 원 초반, 잘 사면 2만 원 후반까지도 구매가 가능할 것 같다. 웹드라이버를 이용해서 쉽게 세팅이 가능하고, 유일한 단점은 60키 배열이란 것인데 서브 키보드로 사용할 것이라면 문제 될 것이 없고, 메인으로 쓰더라도 펑션키에 익숙해지면 그럭저럭 쓸만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