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용 자전거 앞타이어 교체시기가 와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폴딩 비드 타이어를 주문했다.
700x25c 제품으로 구매. 결제가격은 8.47불로 만원이 조금 넘는 가격. 가성비 타이어로 많이 사용하는 컨티넨탈 울트라 스포츠 보다 훨씬 저렴하다. 할인기간이나 코인샵 이용하면 잘하면 만원 언더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판매 페이지에는 TANKE라고 타이어라고 되어있는데 제품태그와 사이드월에는 JILUER라고 표기되어 있다.
실측 무게는 약 270g
타이어 중앙부가 크게 두꺼운 느낌은 아니다. 사이드월 두께와 비교하면 두 배정도 되는 듯. TPI(Tread Per Inch)는 60으로 고TPI 제품들보다 퍼포먼스는 떨어질 테지만 내구성이 좋기를 기대해 본다. 출퇴근용으로는 내구성 좋은 게 최고이기에.
반응형
출퇴근용 자전거의 프론트 휠에 장착. 사이드월 색상은 블랙과 노란색 두 가지가 있는데 골드림이라 노란색으로 고르길 잘한 것 같다.
100 psi로 200km 정도 주행해 보았다. 프론트휠에 장착한 거라 리어타이어로 쓰는 만큼 정확한 판단은 어렵겠지만 생각보다 꽤 부드럽게 잘 나간다. 60 TPI라 승차감이 구리지 않을까 걱정을 했는데 괜한 걱정이었다. 승차감, 구름저항 모두 나쁘지 않았다. 가성비 타이어로 쓸만한 듯.
지금 리어타이어로 슈발베원이 장착되어 있는데 수명이 다하면 이걸로 바꿔볼 계획이다. 조금 더 타보고 내구성문제가 생긴다면 추가 후기 남겨 보겠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