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상에 놓을 타워형 멀티탭을 찾다가 구매하게 된 녀석. asometech의 3680w 멀티콘센트. 모델명은 PD-110 PTEU.
할인 기간에 구매를 해서 결제 가격은 24불 정도에 구매를 했다. 멀티탭 중에서 고속 충전 usb포트가 달려있는 것들 중엔 꽤나 저렴한 편.
마감은 좋은 편이고, 접지극도 모두 달려있다. 개별 스위치는 없다.
하단부는 미끄럼 방지 패드와 함께 벽면에 고정할 수 있는 홈이 파여있다. 가운데 동그란 건 열어보진 않았지만 과전류 차단용 퓨즈인 듯하다.
상단부에는 ac포트 5개가 존재하고 최대 전류 16a, 최대전력 3680w를 지원한다. 책상 위에 놓고 쓰기는 꽤 여유로운 용량이다.
후면에 전원 스위치가 있으며 전원케이블은 꽤 굵은 전선으로 되어있고, 길이도 2m로 넉넉하다.
하단부에는 usb c 포트 4개와 a 포트 4개로 구성되어 있다. 최대 100w 출력을 지원하는데, 여느 제품들과 같이 최대 출력이 100w 인지라 개별포트 모두가 100w를 지원한다고 착각하면 안 된다. usb c 포트 단일 사용 시는 최대 100w, a 포트 단일 사용시는 30w를 지원하고, 2개 이상의 포트를 사용하면 100w 안에서 자동으로 분배를 해서 전력을 공급한다.
한 가지 유의할 점이 있다면 사진과 같이 usb c타입 포트와 a타입 포트를 혼용해서 사용할 시 같은 열에 있는 포트를 사용하면 안 된다는 점이다. 위의 사진처럼 두 케이블을 엇갈리게 사용하면 65w+30w로 정상적인 출력을 하게 되지만
이 사진처럼 두 개를 같은 열에 나란히 꽂게 되면 12w+12w로 최저 출력을 하게 된다. 사실상 충전용으로 사용하려면 8 포트 중 4 포트 이하로만 사용하는 것이 최고 효율을 뽑아낼 수 있는 셈이다. 개인적으로는 이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되지만 그래도 이게 모자란 사람들이 있다면 이 제품만의 최고의 해결법이 존재한다.
그냥 남는 콘센트에 충전기를 하나 더 꽂으면 그만. 뭔 대포 같은 모양새가 되었지만 효과는 확실(?)하다.
총평
메인 멀티탭을 따로 둔 상태에서 추가로 탁상용 멀티탭이 필요하다면 추천한다. 5개의 220v 콘센트와 8개의 usb 충전 포트는 책상 위의 거의 모든 것을 이 제품 하나로 커버할 수 있게 해 준다. 국내에 똑같은 제품을 꽤 비싸게 팔고 있는데 장바구니에 담아 두었다가 알리 익스프레스 할인기간에 사는 걸 추천한다. 끝.